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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드센스 광고 넣는 법 티스토리 서식을 이용하여 구글
    카테고리 없음 2021. 8. 11. 01:39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드센스 승인 후에 해야 할 일 중 첫 번째라고 할 수 있는 광고 Import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으로여러분들이매일해야할일은서식을이용해서나름대로간단하게넣는방법이에요.

    어드센스 승인 후에 해야 할 일과?
    이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하나의 프로젝트로서 「testriblog 월액 100만원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어느덧 시간이 흘러 블로그를 만든 것도 프로젝트를 시작한 지 3주가 넘어 4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셋째주에 구글 어드센스 승인소식을 알렸습니다. 승인 후에 해야 할 일 중 가장 중요하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승인된 구글 어드레스 계정의 광고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사실 승인이 나자마자 광고를 넣어 광고 수익을 내도 부족하지만 본업이 너무 바쁘고 포스팅도 겨우 하다 보니 광고를 넣는 작업이 늦어졌어요. 이틀 전에 광고를 넣어 이틀 전, 어제까지 이틀 수익이 발생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고를 편하게 넣는 법과 제 프로젝트용 티스토리의 첫 수익이 얼마인지 살펴봅시다.

    ▼ 3주 만에 구글 어드센스 승인받은 리뷰 이번에 티스토리 연재문은 '3주 만에 구글 어드센스 승인받은 리뷰'라는 제목으로 돌아왔습니다... blog.naver.com

    티스토리 서식으로 애드 센스 광고 넣는 법
    어드센스에 승인이 되면 승인 검토 중이라는 화면이 아니라 위와 같은 화면을 처음 보게 됩니다. 자신의 날짜별 예상 수입을 볼 수 있으며 왼쪽 메뉴에서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광고를넣으려면왼쪽메뉴에서광고 >광고단위기준으로이동합니다. 신규광고단위만들기라는다양한광고종류가나옵니다. 티스토리 포스팅 중간중간에 광고가 나오도록 하여 광고 수익을 만들되, 이에 적합한 광고 단위는 디스플레이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입니다. 두 가지를 활용하여 포스팅 내에 광고를 넣는데, 먼저 각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각 광고 단위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이렇게 광고 단위를 작성한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왼쪽 상단에는 자신이 식별할 수 있는 광고 단위의 이름을 붙이면 됩니다. 광고의 모양은 사각형이든 수평형이든 수직형이든 큰 관계가 없습니다. 포스팅중앙에들어갈것이기때문에사각형이나수평형처럼선택을하고,중요한것은우측반응형을선택하는것입니다. 여기서 '반응형'이란 사이트 레이아웃에 맞게 광고의 크기가 조절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의 '작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새로운 디 스프레이 광고가 만들어졌다고 나오는데 HTML코드가 나오는 거죠. 이 코드가 곧 광고입니다. 이제 티스토리에서 포스팅하게 되면 중간에 이 HTML을 넣게 되면 그 위치에 디스플레이 광고가 나옵니다. 먼저 코드 복사를 한 후 완료를 클릭하세요.
    그렇다면 이렇게 디스 플레이 광고가 만들어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정 후나 광고 코드를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드 확인 없이 매번 간단하게 넣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복사한 코드만 가지고 티스토리로 갑시다.
    매번 코드 복사 필요 도 없이 간단하게 광고를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지만 티스토리의 서식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서식이란 다양한 블로그에서 제공되는 기능인데, 자주 사용하는 포스팅 일부를 저장해 두었다가 포스팅 도중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앞서 복사한 어드센스 광고 HTML 코드를 서식에 저장하고, 포스팅 중에 읽고 광고를 넣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 '콘텐츠 > 서식관리 > 서식작성'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서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제목을 디스플레이 광고로 입력하고 본문에는 아무것도 작성하지 않고 우측 상단의 '기본 모드 > HTML'로 이동합니다.
    다크 모드로 바뀌면서 HTML 모드가 될 거예요. 앞서 복사한 광고 코드는 HTML 코드이므로 HTML 입력창에서 입력하면 광고가 입력될 것입니다. 따라서 HTML 입력창에서 이전 복사코드를 붙여넣고 우측 하단의 작성완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서식 관리창에서 방금 작성한 디스플레이 광고의 작성 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도중 이 서식을 읽을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한 번 작성하러 가봅시다.
    이렇게 새 포스팅을 작성하다가 오른쪽 상단 부분에서 서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까 전에 서식관리에서 작성한 서식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방금생성한디스플레이광고를클릭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지금 없던 복스가 나오는데 이 부분이 광고입니다 포스팅 작성 중에는 위의 이미지로 보이지만 포스팅 작성 후에는 구글 어드레스를 통해 매칭되는 광고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그래서 포스팅 도중에 서식기능을 이용해서 광고를 넣어야 합니다. 제 기준은 2000자 포스팅을 기준으로 하는 포스팅 중간에 3개 정도의 광고를 넣습니다. 광고를너무많이넣으면독자에게폐를끼쳐서중간에나갈수도있기때문에너무많은광고를넣으면안됩니다.
    티스토리 4주차 광고를 넣자마자 수익은?
    이렇게포스팅 중간에 광고를 넣고 그 글을 읽는 독자가 중간중간에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예전처럼 꾸준히 포스트를 작성해 오면, 앞으로는 포스트를 작성할 때 위의 방법대로 중간중간에 광고를 계속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미 작성한 포스팅은 광고가 들어가 있지 않으므로, 이미 작성된 포스팅의 경우, 하나하나 수정하여 위의 방법대로 광고를 넣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1월 6일에 그 동안의 25개의 포스팅에 모두 광고를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1월 6일, 1월 7일 이틀 동안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과연 얼마나 발생했을까요?
    1월 6일에는 3.68달러, 1월 7일에는 3.19달러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이틀 모두 7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니 1000명당 4~5달러의 수익이 발생하는데 평균적인 수준입니다. 방문자당 수익률을 개선하는 데는 아직 이르지 못했지만, 향후에도 지속적인 포스팅으로 방문자를 늘려 목표 수익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현재 하루 3달러대의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대로라면 한 달에는 11만원, 약 11만원의 수익이 발생할 페이스입니다. 수익만을 놓고 보면 10% 이상을 달성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롱테일 포스팅으로 방문자와 수익을 꾸준히 향상시킬 것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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