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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진짜? 자율주행차?
    카테고리 없음 2021. 2. 24. 09:50

    자율주행자동차 : 우리가 눈, 코, 귀 등을 활용하여 운전하듯이 자율주행자동차는 레이더 센서와 라이더, 여러 카메라 등이 장착되어 그 정보를 바탕으로 자율주행할 수 있는 미래 교통수단 (※ 센서 : 근접한 물체를 인식하기 위한 레이더, 목표물 유무와 거리 등 확인가능 등)

    -센서와 카메라 등의 기술 덕분에 눈, 비 등의 날씨에 관계없이 주행 가능 - 도로상의 콘, 주변 차량의 종류(오토바이, 버스, 승용차, 오픈트럭, 탑차 등), 차선변경 및 주변 차선변경 차량 확인 가능 - 자율주행자동차는 전기차로 만들어질 것 : 기술 및 환경적인 이유

     

     

     

    - 미국자동차기술학회(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SAE)에서는 기술개발 성숙도에 따라 자율주행자동차를 6단계로 분류하여 현재 테슬라에서 레벨3(혹은 2.5)수준의 자율주행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는상태이며 국내에서는 레벨2까지만 합법화하고 있다.(레벨 2는 운전자가 핸들제어 및 비상상황 시 판단을 내리는 것, 일부 지정된 도로에만 레벨 3 탑승 가능)

    수준 0-2 운전 주도권이 운전자에게, 3, 4는 운전 주도권이 자동차에, 5는 운전자 없이도 주행가능 자율주행 3단계 이상부터는 다른 차와의 네트워킹과 정보공유가 필수적이다. 따라서 도로의 자율주행차 수가 크게 늘어야 4, 5단계 자율주행이 가능하다.또 자동차 사고의 경우 1, 2단계는 일반적인 자동차 사고와 비슷하게 처리되지만 3단계 이상(정확히 4단계)부터는 운행 책임이 분산돼 사고 처리에 많은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이 더욱 확대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장단점, 정리장단점, 단점 또는 우려되는 점 1) 교통체증 및 교통사고 감소 2) 초보자 및 노인 편의성 향상 3) 자율택시 이용 확대 4) 자동차 소유 개념이 변화하여 주차장과 차고 필요가 없어지고, 부동산 지역 증가5) 전기차 운영으로 환경친화적이며,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 6) 장거리 배송

    충전소가 근처에 없으면 심리적으로 불안하며 장거리 이동 시에 시간이 걸린다.(충전시간 포함) 센서가 새거나 다른 물건과 사람을 구분할 수 없는 경우, 센서에 벌레가 들어가지 않아도, 주행 중에 오작동이나 대량생산으로 정밀도가 떨어지는 경우 등 시스템 고장에 의해 사고 발생 가능.비싼 가격 4) 사고가 발생하거나 고장났을 경우, 처리나 책임소재 불명. (레이더나 네트워크를 기본으로 운행되기 때문에 시스템이나 사고발생시에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차가 일상이 될지도 모른다.그러한 일이 일어난다면, 우리의 생활 전체에 단순한 변화가 아니라 사고 우려도 많고 도로에 변수가 너무 많다. 또 기술적 결함도 있지만 대기업 자동차회사들이 자체 자동차 연구개발에 많은 예산을 쓰고 있는 만큼 발전 보완이 거듭돼 엄청난 속도로 변화할 것이다.

     

    조작법을 보면 자동차라기보다 IT기기 같다. 신기하다. 테슬라 모델 S의 실제 주행 영상을 보고 싶은 사람을 위한 추천 영상 https: / www.youtube.com?v=8Top0LsiiZ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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