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냐 SAS 자격증 취득 소감이랑 뭐하고
    카테고리 없음 2021. 5. 9. 23:59

    학교 안 다녀서 시간 낭비하는 것 같아아무것도... 하기 싫어그렇게 한게 작년 12월에 신청해서 2월말에 겨우 시작한 학교에서 받은 SAS자격증밖에 없어.(눈물)

    그런데 이 자격증 5일동안 공부하고 시험 봄ㅋㅋㅋㅋㅠㅠ하아... 팟셋타... 사실 공부 ㄹ ㅇㅈ도 안했는데 합격할 줄 몰랐어;;

    아직 어떻게 하는지 기억하지만 내년쯤 되면 보통; 이게 마침표라는 것만 기억할까봐 조금 무서워^^취직할때 도움이 될까..?

    제가 했던 건 SAS base 이거였던 것 같은데 하루에 6시간? (정도일까..어쨌든 그정도 수업진도로 가는거야..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w.

    정말... 미치겠다 해서 다 영어로 코딩은 학교 샵 들으면서 맛은 봤기 때문에 어느 정도 했는데 난이도의 문제가 아니다

    그냥 내가 집중이 안 돼 집중이 안 되니까 지루하고 재미없었어.그리고 끝나고 복습을 어느정도 해야하는데 이게 수업을 들으면 조금 피곤해서 복습하느라 아무거나 책읽는것도 싫었어;;;

    당연히 복습 같은 건 전혀 안 하지.그냥 시험을 포기했으면 좋겠다는 마인드였고, 공부가... 하기 싫었어 ㅠㅠ

    근데 시험 전날이 되면 아깝다는 건 내가 수업 듣기만 하는 시간이 아까워서... (웃음)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코딩 명령어 중에서 많이 나오는 거 몇 개 골라서 외워놨어. 신입생 때 의학용어를 몇만 개나 외워둔 짬밥이 있으니까. 아~ 이 정도 할 수 있을까?~? 이러고 외워둘게.

    하지만 00가 생각했던것보다 엄청 적어!40분? 정도면 다 외운다!정말이야!!!!!!!!! 정말 별거 아니야! 함수와 옵션까지 다 외울 수 있어

    수업도 제대로 안들었는데 일하게 되는걸 보면 그냥.. 외우면 되는거 같아^^

    역시...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가?그냥 입 다물고 다 외워라 이에 적용할 수 없는 분야 거의 봄 체육 빼고는 다 통하는 것 같아

    어쨋든 전날 그렇게 1시간? (하긴 했나...) 정도 공부해서 시험 봄이야.

    내가 할당된 문제 수는 코딩 실습이 엄청 많았어하... 객관식은 찍기도 하지

    어쨌든 다 영어로 써있는데 단어 몇 개만 알면 뭘 듣는지 다 알 수 있어.

    산반은 초반에 엑셀파일을 읽고 그걸 열어서 거기 데이터로 뭐 부탁하는 문제가 나왔는데!!! 아니 이거 분명히 libname을 할당해서 코딩을 잘했는데 안돼

    그래서 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슥!

    코딩이 되고 로그창을 봤는데 문제없이 실행되었어.근데 결과가 안 나와?- > 철자 확인 ㄱ

    어쨌든 이만큼 기억에 남는 다른 것들은 그냥 평범한 문제였다면 빈도도 구하라고 하고.. 조건이 맞는 사람의 이름을 찾으라고 해도 당연했다!

    문제는 다 풀었는데, 시간이 남아서 확인해 주고, 그래도 시간이 남아서 제출해!

    그 후에 합격이라고 나왔는데, 조금 높은 점수로 합격해서 놀랐어 ㅋㅋㅋㅋ

    댓글

Designed by Tistory.